본문 바로가기

영화

<캡틴 판타스틱> - 당신의 굿라이프 안내서(feat.방구석 1열 150회)

우리만의 놀이터! 우리만의 도서관! 우리만의 학교! 우리만의 카페! 숲 속, 그들만의 완벽한 파라다이스에서 '자연'스러운 삶을 사는 캡틴 '벤'과 아이들이 엄마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낯선 도시로 떠나면서 시작된 버라이어티한 여정. 당신의 굿라이프 안내서. '훌륭한 부모로 산다는 것'에 대한 맷 로스 감독의 궁금증으로 부터 시작 된 영화 <캡틴 판타스틱>입니다. <방구석 1열> 105회 가정의달 특집으로 소개 되었습니다. 

 


 

<캡틴 판타스틱>

 

개봉일: 2016년 11월 30일 

등급: 15세 관람가 / 상영시간: 119분

감독: 맷 로스 / 출연: 비고 모텐슨(벤), 조지 맥케이(보), 사만다 이슬러(키엘러)

 

<캡틴 판타스틱>은 2016년 개봉한 미국의 코미디 영화 입니다. 맷 로스가 감독, 각본을 맡았으며, 비고 모텐슨이 출연합니다. 영화는 10년동안 고립된 환경에서 남들보다 자연스럽게 사는 가족이 엄마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낯선 도시로 떠나는 여정을 그립니다. 

 

 

한줄평(네이버 영화)

- 완벽이라 믿었던 것의 붕괴 이후, 타인과의 화합과 조화로 새로운 세계를 만들어 나가는 것을 가족이라는 구조 안에서 너무나도 잘 보여주었던 영화. 너무너무 감동적이었습니다. 특히 공항 화장실 장면 너무 기억에 남아요! 많이많이 보세요! (yoo2****)

- 사회가 정해놓은 틀이 당연히 옳다고 믿는, 남들과 다름을 틀림으로 바라보는 이들에게... (bong****)

- 이런 영화를 볼 수 있다는 사실에 감사하다. (hany****)

- 정말 기대 안하고 봤는데, 인생을 살아가는 것에도 다양한 방식이 있다는 것을! 한번뿐인 나의 삶을 더 의미있게 보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해준 영화. (shtj****)

- 인생에 정답은 없다! 영화 속 모두가 성장하는 것 같아요. 아이들뿐만 아니라 우리의 캡틴 벤도! 올해 본 영화 중 세 손가락 안에 꼽을 영화였습니다. (jsun****)

 

 

<캡틴 판타스틱> 줄거리

 

벤(비고 모텐슨)은 물질적인 가치관으로 둘러쌓여 있는 세상을 벗어나기 위해 그의 아내 레슬리와 함께 산 속으로 들어간다.

 

남들과는 다른 가치와 기준으로 숲 속에서 와일드 스쿨링을 하며 살아가는 아빠이자 캡틴인 벤과 아들 셋, 딸 셋. 6명의 아이들.  

 

그들에게는 학교 대신 숲이 놀이터이고, 운동장이다. 

 

그러던 어느날 산후 우울증으로 병원에 입원해 있던 엄마가 자살했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장인어른은 벤 때문에 딸이 자살했다며, 장례식장에 절대 오지마라며 엄포 하지만, 가족들은 엄마와의 마지막 약속이자 유언을 지키기 위해 고모 하퍼의 집으로 간다.

 

저녁 식사 시간, 하퍼의 큰 아들은 레슬리가 어떻게 죽은 것이냐고 묻는데, 진실을 감추며 돌려 말하는 하퍼와는 달리 벤은 '자살했다'며 솔직하게 말하고 그로 인해 하퍼와 벤은 서로 다른 가치관으로 인해 갈등이 생긴다.  

 

또한 레슬리의 부모는 소중한 자식의 마지막 가는길을 보편적인 방식으로 보내주려고 하지만, 벤과 그의 자식들은 레슬리의 유언이자 마지막 약속을 지키려 한다. 

 

아내의 마지막 유언이자 약속을 지키고, 결국 자신의 사고를 강요하는 것도 옳은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닿게 되는 벤. 

 

 

씨네마톡 한줄평

- 누군가에게 보여주기를 위한 삶보다는, 내가 있는 삶을 살 것.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씨네마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