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조커를 떠나 독립하는 <버즈 오브 프레이> 할리 퀸의 황홀한 해방 관전포인트

<버즈 오브 프레이> 할리퀸의 황홀한 해방

<버즈 오브 프레이>

할리 퀸의 황홀한 해방

 

개봉일: 2020년 2월 5일

등급: 15세 관람가

상영시간: 108분


<버즈 오브 프레이> 할리 퀸의 황홀한 해방 예고편

DC 코믹스의 여성 슈퍼 히어로팀이 옵니다. <버즈 오브 프레이> 할리 퀸의 황홀한 해방의 개봉일인 2020년 2월 5일이 2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관전 포인트1. 할리우드 대세 팜프 파탈 마고로비.

이 전작 <수어사이드 스쿼드> 할리 퀸으로 확실하게 얼굴 도장을 찍은 마고 로비. 하지만 오래 전부터 여러가지 배역으로 꾸준히 얼굴을 비추어 왔다는 사실. 대표적으로는 2013년 개봉한 <어바웃 타임>의 남자 주인공 팀(도널 글리슨)의 첫사랑인 샬롯으로, 또 같은 해 개봉한 <더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 조던 벨포트(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아내 나오미로 먼저 얼굴을 알려왔습니다.  

 

<어바웃 타임>의 '샬롯' 역 / <더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의 '나오미' 역

이 후 <수어사이드 스쿼드>에서 할리 퀸 연기를 맡아 한국에도 알려졌습니다. 그 해 할로윈 때는 많은 여성들이 할리퀸 코스튬을 하기도 해 다시 한 번 인기를 실감 하기도 했습니다. <수어사이드 스쿼드> 영화 자체는 혹평이 쏟아졌지만, 전 세계적으로 7억불, 결론적으로는 상업적 흥행에는 성공했습니다. 할리 퀸(마고 로비)의 역할이 컷습니다.  

 

<수어사이드 스쿼드>의 '할리 퀸'역

덕분에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의 샤론 테이트 역에 캐스팅 되어 처음으로 칸 영화제의 레드카펫을 밟게 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곧 실사화 될 <피터팬>팅커벨의 역할을 제안 받았다고 합니다. 수락 했는지, 거부했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공식적으로 알려진 것은 없습니다. 

 

관전 포인트2. 사실 할리 퀸은 초대받지 못한 손님?!

사실 DC코믹스의 원작, 버즈 오브 프레이(Birds of Prey)팀에는 할리퀸은 없습니다. DC코믹스 시리즈인 <배트맨: 킬링 조크>(배트맨과 조커의 관계와 조커의 캐릭터에 대해 심도깊은 분석이 담겨져 있는 시리즈)에서 초대 배트걸인 바바라 고든이 조커의 총을 맞고 하반신 마비가 되고 맙니다. 그녀는 그 후 방대한 양의 정보와 웹을 책임지는 오라클이 됩니다.

 

DC 코믹스의 버즈 오브 프레이(Birds of Prey)

초기 버즈 오브 프레이 팀에는 오라클이 팀의 리더 역할 이였으며, 여기에 '블랙 카나리' 다이나 랜스와 '헌트리스' 헬레나 베르티넬리가 합류해 팀 체제를 갖추게 됩니다.

 

사실 공식 포스터가 공개된 이후 "버즈 오브 프레이는 1대 배트걸인 오라클과 헌트리스, 블랙 카나리가 중심인 작품인데 멤버가 아니였던 할리 퀸이 비중이 너무 크다."  라며 팬들 사이에 불만이 제기 되고 있기도 합니다. (아래의 공식 포스터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할리 퀸의 비중은 압도적입니다.) "<수어사이드 스쿼드>로 인기를 얻은 할리퀸이 솔로 무비 제작이 들어가게 되고, 그것이 버즈 오브 프레이로 실현된 것 같다", "할리퀸과 아이들" 이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버즈 오브 프레이> 할리퀸의 황홀한 해방 포스터
<버즈 오브 프레이> 할리퀸의 황홀한 해방 포스터

헌트리스 역에는 2007년 개봉한 <다이 하드 4.0>에서 존 맥클레인의 딸로 출연했던 메리 엘리자베스 윈스티드, 블랙 카나리 역에는 저니 스몰렛, 르네 몬토야 역에는 로지 페레즈카산드라 케인 역에는 엘라제이 바스코가 캐스팅 되었습니다.  

 

<버즈 오브 프레이> 헌트리스(메리 엘리자베스 윈스티드) / 블랙 카나리(저니 스몰렛)
<버즈 오브 프레이> 르네 몬토야(로지 페레즈) / 카산드라 케인(엘라제이 바스코)

관전 포인트 3. 완전하게 헤어진 조커? 

2019년 3월 30일 촬영장에서 조커의 모습이 확인 되었습니다. 당시 전 작 <수어사이드 스쿼드>의 조커 였던 자레드 레토는 DC에서 소니 마블 유니버스로 넘어가 <모비우스>를 촬영 중이였기에 대역일거라는 추측이 있었습니다.

 

찍힌 사진은 수어 사이드 스쿼드 이후 조커와 할리는 고담으로 도망 쳤고, 영화에서 조커가 할리 퀸과 헤어지며 할리 퀸을 집에서 쫓아내는 장면일거라는 후문이 있습니다. 

 

할리 퀸은 아캄 수용소 정신과 의사로 조커의 정신을 치료하려다 조커를 사랑하게 되어 조커에게 엄청난 사랑과 동정심을 가지게 됩니다. 할리 퀸이 자신을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아주 잘 알고 있기에 조커는 노골적으로 그걸 이용하고, 할리 퀸을 방패 삼아 도망 치거나, 미끼로 쓰는 일도 셀 수 없이 많았습니다. 조커에게 있어서 할리 퀸은 그저 써먹을 부하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닌 셈. 결국 조커에게 버려지게 됩니다. 

 

조커에게로 벗어나 완전한 독립을 하며 강력한 빌런으로 각성하는 <버즈 오브 프레이>에서는 꽤나 중요한 장면일 거 같습니다.

 

관전 포인트4. 북미 R등급.

<버즈 오브 프레이>는 제작 당시 R등급을 목표로 제작을 진행 하였습니다. R등급으로는 <데드풀>,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 등이 있습니다.

<데드풀> /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

R등급은 국내에서는 청소년 관람불가와 동일한데, 높은 수위의 폭력과 언어, 약간의 성적 요소와 약물내용으로 <버즈 오브 프레이는> R등급을 받았습니다. DC 확장 유니버스 최초 R등급인 영화라고 합니다. (2019년 개봉한 조커는 DC 확장 유니버스가 아님) 국내에서는 15세 관람가로 개봉하게 됩니다. 


무단전재는 금지합니다.

글을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아래의 ♡를 눌러 로 만들어주세요:)